투자 이야기/무한매수법 & VR

[무매법] 무한매수법 적용 종목 고르기

자히르 2021. 12. 27. 23:40
728x90

항상 그렇듯 시작은 거창하게 일단 벌여놓고 본다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매매법. 지난 주엔가 서점 놀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책을 사서 읽어봤는데 (라오어 무한매수법) 제목만 봤을 때는 또 어떤 사짜가 이런 책을? (라오어님 죄송) 하면서 두어장 읽어보다 보니까 와..아니 이건 뭐지? 싶더라. 

 

요새 내가 주식하며 (나에 대해) 느낀 점 몇 가지는 아래와 같은데, 이 부분이 다 클리어하게 해결 될 것 같아서. 

  1) 생각보단 멘탈이 강함. 손절 잘 안하고 하락장도 잘 버팀. 

  2) 근데 항상 현금이 없는데, 추매를 너무 빨리 하고 돈이 노는 꼴을 못봐서 그런 듯.

  3) 수익이 나도 매도를 안/못 해서 수익 실현을 못 하는 경우가 정말 많음. 

 

좀 더 찾아보니 아예 카페&블로그를 전문적으로(?) 운영 하시는 분이어서 더 놀람. 심지어 무상으로 만천하에 공개 중. 어제 오늘 하나 하나 읽어 보고 있는데 사실 아직 100% 이해가 안된 상태인데, 이런 전략은 계속 보기만 하는 것 보다 수익 바라지 말고 최소 자본으로 한 턴 돌아보면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될 것 같아서 일단 시작해 본다.  뭐든지 간에 잘 모르겠을 때는 일단 해보는게 최선이더라.. 

(혹여나 누군가 이 글을 보고 있고, 무매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, 검색포털에 검색해보시면 공식 카페가 나옵니다! 제가 설명할 깜냥도 못 되거니와 괜히 잘못 된 정보를 제공할까 두려워 방법에 대한 정리는 하지 않겠습니다.)

 

우선은 튜토리얼 차원으로 하는 거라서 들어가는 종목은, ①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실행 가능 할 것 & ② 거래량이 많을 것, ③ 그럼에도 잃기는 싫으니 RSI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과매수 구간은 아닌 종목일 것 이 두가지로 정해 보았다. 

 

여기서도 반도체를 버리지 못하는 저.. 정상인가요?

아묻따 SOXL로 결정해서 내일 장 중에 증권사 전화해서 계좌 정리 좀 하고, 대략 $5,500 마련한 다음에 카페에 있는 시트 공부 좀더 해서 사용법 익힌 후 1일차 시작해보련다.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길 빌면서. 3배 레버리지 첫 매매라 넘나 떨리는 것...

 

다시 한 번 본 매매법은 라오어님의 미국주식 무한매매법을 고대로 따라하는 중이며 상업적 이용은 아님을 밝힙니다 :-) 

 

 

12/29 수정내용

위 내용 작성 이후 SOXL이 확 튀어올라버려서 씨드 다시 마련 중. 어휴. 국장에서 미장으로 옮겨야 되는데 지금 국내는 자꾸 떨어지고 미주는 계속 올라가니 영 속이 불편한건 사실인데.. 그래도 빨리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이 커서 재편 중. 일단 진입 시점은 1월로 넘기겠습니다. 

728x90
반응형